신조어 잼민이 뜻이 이런거 였구나.. 뜻 유래 정의

포이의 세상

 

안녕하세요

생소한 단어 '잼민이'라는 뜻을 알고 계신가요??

 

정말 신조어가 많이 생겨나는것 같습니다.

유튜브를 많이 보는 편인데 자막에 올라오는 단어가 어떤 의미인지 모를 때가 많은데요

그중에 오늘은 잼민이 라는 단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잼민이 뜻

 

요새 인터넷방송을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뜻은 '초등학생' '초등학생'을 말합니다.

또는 초등학생이 아니어도

초등학생처럼 행동하고 성숙하지 못한 행동을 하는 사람에게도 쓰인다고 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게임상에서는 어린아이처럼 징징거리거나,

기분이 태도가 되는 사람들을 말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상황에서는 초등학생을 일컫는 말이라기 보단

어른스럽지 못하고 어린아이처럼 행동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까진 급식, 학식 뭐.. 이런 말로 쓰였었는데

유행이 빨리빨리 변하네요 ㅎ

 

2

 

 

 

잼민이 유래

 

인터넷 스트리밍 플랫폼인 트위치 TV 에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트위치 TV 에서는 후원 기능이 있는데요.

일명 '도네이션'이라고 하죠

 

일정 금액 이상 후원을 하게 되면 후원자의 채팅을 여러 가지 목소리로 읽어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그중 하나의 목소리가 재민이 목소리입니다.

 

재민이 목소리는 트위치 초창기 'BJ렐라'라는 분의 방송에 출연했던

민재라는 사촌동생이 있었는데

트위치 개발자가 민재의 목소리가 너무 귀여워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실제 민재의 이름을 그대로 쓰면 민재에게 안 좋은 타격이 있을 것 같아서

거꾸로 '재민'이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재민이의 목소리가 어린아이의 목소리라서 

후원자들이 재민이 목소리로 드립을 많이 쳐서 

재미를 주는 분위기를 많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재미있다'와 '재민'이라는 단어를 합성해서 잼민이 라고 불려졌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것이 SNS나 스트리밍 플랫폼 등등 패러디가 점점 퍼지면서

현재는 철없이 행동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확장되었습니다.

 

3

 

 

 

정리

 

처음 잼민이라는 뜻을 찾아볼 때만 해도

먼가 귀여운 단어라고 생각했는데요

뜻과 유래를 찾아보니

어른스럽지 못한 행동을 하는 사람으로 쓰이니

너무 남발해서 쓰면 안 되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신조어가 계속 생겨나니 못 따라가겠다는..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ㅎㅎ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