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유행어 ㅋㅋ루삥뽕 ㄹㅇㅋㅋ 이건 못참지 유래 뜻 알려드립니다

포이의 세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느 커뮤니티를 가든 있는 신조어이자 유행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ㅋㅋ루삥뽕, ㄹㅇㅋㅋ, 이건 못참지 많이 들어보셨죠?

이런 게 어디서 유래됐고 어떻게 쓰이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유튜브, 틱톡, 웹툰 등등 보다 보면 댓글 보는 맛이 있죠?

댓글보다 보면 저런 유행어들이 많더라고요

저도 궁금해서 알아보았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궁금증 해결을 해드리며,

오늘은 많은 신조어들 중에 3개 정도 알아보겠습니다.

 

     

 

 

ㅋㅋ루삥뽕 유래 

 

유래를 알려드리기 전에 트위치라는 플랫폼의 도네이션(후원) 시스템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트위치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아프리카티비도 마찬가지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아프리카티비에는 별풍선이라는 후원 시스템이 있죠?

트위치에는 도네이션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일명 '도네'라고도 하죠

도네이션과 함께 짧게 음성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자 여기서 음성메시지를 전달할 때 ai가 판독해서 읽어주는데,

자음 'ㅋ'을 '크'라고 읽어줍니다.

'ㅋㅋ루삥뽕' 이라고 치면 '크크루삥뽕' 이라고 읽어 주는 식입니다.

 

ㅋㅋ루삥뽕의 의미는 트위치 시청자들이

스트리머를 놀릴 때 쓰는 유행어이며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어떤 게임에서 지게 되거나, 놀릴 때 쓰는 신조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ㅋㅋ루삥뽕

 

 

ㄹㅇㅋㅋ 유래

 

카카오 팟플레이어에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고 있는

김치민이라는 pd가 시청자들에게 좋은 말은 없고

너무 안 좋은 말만 한다.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가세요 라고,

말을 했고 네 말이 맞다, 그런가 보다와 함께 ㄹㅇㅋㅋ가 같이 쓰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가 보다 하세요, ㄹㅇㅋㅋ만치세요 라는 말이 유행된 겁니다.

 

커뮤니티나 유튜브 또는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ㄹㅇㅋㅋ만 쳐라 혹은 ㄹㅇㅋㅋ 이런 걸 많이 보셨을 건데요.

ㄹㅇ은 리얼(real)이며 '리얼' 또는 '레알'이라고 많이 쓰입니다.

'real'의 뜻은 현실, 진짜, 실제 등 이런 뜻입니다.

예를 들어 이 게임 진짜 재밌지 않아?, 이 음식 진짜 맛있지 않아? 등등

하면 ㄹㅇㅋㅋ 이런 식으로 씁니다. 

공감할 때 쓰는 신조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ㅋㅋ'는 그냥 공감할 때 웃는 느낌을 주는 그런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ㄹㅇㅋㅋ만쳐라' 이 뜻은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유동 시청자들이

스트리밍을 처음부터 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보기 전 상황, 분위기를 모르기 때문에

상황 파악 전까지 아는척하지 말고 ㄹㅇㅋㅋ만쳐라 라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

 

 

이건 못 참지 뜻

 

이건 못 참지는 2019년쯤에 갑자기 유행이 된 말입니다.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스트리머, BJ들 행동에 공감하거나, 비꼴 때 사용합니다.

커뮤니티나 스트리밍 플랫폼, 유튜브에 댓글들 채팅창들을 보게 되면

이건 못 참지 이런 걸 많이 보셨을 겁니다.

예를 들어 치킨에 맥주 이건 못 참지, 라면에 김치 이건 못 참지 등등

공감의 유행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3

 

오늘은 신조어들을 알아봤습니다.

유래들을 알아봤고 궁금증이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